지금 열어보고 계시는 이 뉴스레터, '월간 보표'가 이제 3년이 되었습니다. 시간이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. 이 뉴스레터를 발행하면서 나이를 3년 더 먹게 되었으니 말이죠. 유난히 추운 오늘의 뉴욕, 러닝을 끝내고 땀에 젖은 채 집으로 오면서 문득 이 뉴스레터는 언제, 왜 시작했더라?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그 시작은 이렇습니다.
2022년 2월, 한국 아마존 셀러들도 한국어에 특화된 아마존 업계 현황 이야기들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고, 그래야 뒤처지지 않고 억울하게 몰라서 대응을 못 해 피해 보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무료로 시작했습니다. 3년이라는 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격주로 9개의 챕터로 구성된 소식들을 빠짐없이 전달해 드리기 위해서 저 스스로도 공부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. 3년의 기록을 살펴보니 총 2,250페이지 정도 되더군요.
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
대표님처럼 구독해 주시고 피드백을 남겨주신 덕분입니다. 그래서 3주년을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.
진심으로 감사합니다.
마지막으로,
매년 1년이 될 때마다 1년의 기록을 모아서 챕터별 묶음 전자책 형태로 소정의 비용을 받고 판매를 했습니다. 그리고 3주년의 기록도 모였습니다. 언제나 기간을 정해서 한정 판매를 하기 때문에 이번 주 일요일 D-5 판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.
혹시 몰라서 1년의 기록, 2년의 기록, 3년의 아마존에서 생긴 일들을 놓치시면 안 되기에 이렇게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. 벌써 구매해 주신 분들은 PC에 저장해 놓고 AI에 업로드하여 편하게 보시기도 합니다. (제본은 페이지 수가 많아서 좀 힘드니 AI에 업로드를 추천드립니다.)
3주년 기념은 뒤로하고 다음 주에 저는 또 월간 보표 75호를 이어나가겠습니다. 유난히 추운 오늘, 월간 보표의 구독자이신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, 만약 이미 구매하셨다면 구매하신 것에 대한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.